속좁은 펭귄님의 이글루입니다

enflenfl.egloos.com

포토로그


와이드 위젯


책읽기, 가장빨리 부자되는법 독서얘기




속좁은 펭귄의 이글루입니다.
저번에 읽은책인데 잊어버리고 있다가 생각난김에.... 독후감 남겨요.

어릴때 방학숙제로 독후감써오기하면 그때는 머릿말이랑 끝맺음말만 읽고선 대충대충 적어서냈는데..

그냥 형식없이 자유롭게 나에게 좋았던 구절 요런거만 뽑아서 생각나는데로 적어서 남기는 이런 글은
맘편히 쓸수 있어서 좋은거같아요. 학교에서도 의무적으로 숙제를 내기보단.. 책 읽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면 더 좋을거 같기도해요.

요 책이에요. 전자도서관에서는 이미 예약자가 넘쳐나서..빌려볼수 없는 책이었는데...
도서관갔더니~~ 눈에 익은 제목이 딱 보이는거에요...
그래서 그냥 무작정 들고왔어요.

돈을 버는데 당신이 할수 있는 최악의 행동은 실수가 아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대개 처음부터 일을 제대로 하는 것보다 실수를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훨씬 더 도움이 된다.
무엇을 배우고 기술을 터득하려면 직접해봐야한다는 생각이 보편적이다. 그리고 더욱 잘 배우는 방법은 그저 해보는 것이 아니라 실수를 하는 것이다.
왜일까? 인간이 학습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옭고 그른가 직접 경험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옳은 방법이든 그른방법이든 둘다 당신이 직접 해보지 않는할 경험할 수 없다.

우리는 늘 알고있지만 행동을 하지않고 바라기만 하죠.
그런 우리에게 충고해주는 말이기도해요. 우선 해봐라. 그리고 실패나 실수를 하면 다음부턴 반복하지 않기위해
노력하면서 경험을 쌓아가는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행동은 하지않죠.
나 로또 1등당첨되고 싶어라고 말하면서 로또는 사지 않습니다. 나도 저 연예인처럼 날씬해지고 싶어. 하지만 먹는것도 운동도
아무것도 하지않고 현상 그대로만 유지하고 있죠.

우선은 그렇게 될수 있다고 믿고 행동하기부터 시작해야합니다.....
나중에 부자되서 사는것보다 단기에 빨리 부자되서 편하게 사는게 더 좋지 않냐고..말해주는 책인데...
아끼고 아껴서 노후에 편히살아야겠다.. 이런생각을 조금 바꾸게 되는?! 그런 책이었어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