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좁은 펭귄님의 이글루입니다

enflenfl.egloos.com

포토로그


와이드 위젯


보리새싹 키우는거 샀어용!ㅎㅎ 일상얘기



속좁은 펭귄의 이글루입니다.

티비에서 보리새싹이 좋다니깐 키워보고싶다는 어머니....

그래서 네이버쇼핑에서 주문햇어욤.


여기서 주문함..ㅎㅎ 혹시 필요한분 있을거같아서 링크 남겨봅니다.

저는 세트로 걍 샀는데... 상토는 한번에 하나씩 쓰는거라...많이 사둬야겠더라고요..ㅠㅠ

그건 주문하고나서야 알아가지고 좀더 꼼꼼히 읽어보고 살걸그랫나봐용.

하루 물에담가 씨를 불려주고 `한 250g 정도 상토위에 뿌려놓고 물을 흠뻒준후에 신문지로 덮어놨어요.

하루지나니깐 뿌리가 엄청나와있고 이틀째 되니깐 싹도 올라오더라고요.
아침에 노란싹이 올라왔길래 햇볕있는곳으로 옮겨줬떠니 저렇게 바로 초록색으로 변하더라고요.


그리고 하루가 더지나고 오늘 이렇게나 쑥쑥 자라있더라고요.
요즘엔 초록초록한게 왜케 싱그럽고 이뿐가욤?ㅋㅋㅋ 이런 새싹들이 기특하기도하고요

10cm 더 자라면 잘라서 먹으려고용!ㅎㅎㅎ
두번세번 먹는분도 계시는데 설명엔 두번세번째는 영양가가 없다고해서뤼...두번만 잘라먹고 새로 재배해야할듯 싶어요!

흙없으니깐 지저분하지도않고 키우기 좋더라고요. 몇개만 조금잘라서 제육볶음한거랑 고기랑 같이 먹었더니 좋아요.
특별한 맛은 없는 그런 풀맛?! 맵고 쓰고 그런거 아니어서

그냥 집어먹어도 괜찮더라고요. 비빔밥에 넣어먹거나~ 아니면 바나나랑 넣고 갈아서 쥬스로 먹어도 좋을거같아욤..^^

도전해볼까하고 생각했떤분들이라면 추천!!!


오늘의 점심은 오징어볶음이랑 돈까스요! 먹는얘기



속좁은 펭귄의 이글루입니다.


이곳은 비는 안오고 더워지고 습도가..좀 심해요..ㅠㅠ 꿉꿉하고... 괜히 짜증이 올라가고 잇어욤?!

돈까스랑 양배추 채 썰은거랑 오징어볶음이랑 해서 밥먹으려고욤!!


밥도 잡곡밥도 아니고~ㅎㅎㅎ 양배추에 드레싱도 뿌렸고..돈가스도 냉동이지만....그래도 맛있게 먹엇어용!!

역시 돈가스도 직접 집에서 만들어서 먹는게 넘나 좋은거같아요...ㅎㅎ

그래도 귀찮으니깐...한번씩 사서 돌려먹긴해요. 기름발라서 에어프라이어에 튀겨먹습니다.

양배추가 다이어트에도 좋고 위장에도 그렇게 좋다잖아요? 아침에 쥬스로도 갈아먹고~ 이렇게 채썰어서 먹기도해요.

먹으면 화장실 진짜 잘가요!!!ㅎㅎ

그리고 양배추는 저렇게 채 썰어넣으면 다음날 바로 써진잡니다...ㅠㅠ 미리 썰어놓지 말아주세요. 그렇지 않음 며칠 보관해두고 먹어도 괜찮더라고요. 아마 칼 닿으면 좀 변하는가 봐요?

오늘도 건강한 한끼 챙겨먹고 더운 무더위 이겨봐요!!

옥수수가 나오는철이라 짐 여기저기 사먹어보는데... 진짜 아무것도 안넣어도 맛있는 곳.. 찾아서 해메는 중인데.. 찾게되면 글 남겨볼게용!!



집에서 짜장만들었어용.!! 먹는얘기



속좁은 펭귄의 이글루입니다.


양파가 요즘 싸잖아요. 한자루 샀더니 8000원인데 크기도 엄청크고.. 많아용..ㅎㅎ
뭘해먹어야할까하다가. 춘장이 있어서 짜장만들어 먹기로했어용!!ㅎㅎ


양파 진짜 많이 넣었어용! 자색양파욤..ㅎㅎ 그래서 그런지 엄청 달아요!!

면은 파스타 해먹으려고 사놓은 통밀면이에요.

좀더 예쁘게 접시에 담아봅니다. 오이나 완두콩있으면 얹으면 완전 파는거 같을텐뎅..ㅎㅎ

없기도하고 달걀 삶아서 또 넣으려면 귀찮으니깐.....^-^

달달하니... 김치나 단무지.. 아니면 또 생양파랑 먹오야 덜 느끼다하고 해야할까용?ㅠㅠ

양파 정말 달으네용..ㅎㅎ 농가도 살릴겸 사서~ 이래저래 볶아드셔보세요.

빨갛게 양파볶음 해서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욤!


서대회 먹고왔어요!!^^ 먹는얘기



속좁은 펭귄의 이글루입니다....

급 가게된... 여수~ㅎㅎㅎ 뭐 갔다가 밥만 먹고~ 다시 돌오이기했지만..맛있는 한끼였어요!



막걸리 식초로 만들었다는 서대회무침. 가자미과에 속하는 거라고 하네요?!

암튼 맛있어서..ㅎㅎ 집에서도 엄마아빠랑 먹을라공 주문해서 싸가지고 집에가네욤...^-^

오늘 복날이라고 삼계탕 먹을라다가 서대회로 했는데 좋은 선택인듯!!ㅎㅎ
삼계탕은 내일먹으려고요~ 오던 비가 그치니깐.. 바로 더워지네욤! 더워지기전에 언능 몸보신 해놔야죵.



오늘점심은 된장찌개랑 노각무침이에요. 먹는얘기



속좁은 펭귄의 이글루입니다.

오늘은 된장찌개가 먹고싶어져가지고..ㅎㅎㅎ 된장찌개랑..노각무침을 만들어봤어욤.

딱새우도 넣어봣어용!ㅎㅎㅎ

뭐 이거하나면 밥 한공기는 뚝딱 다 먹었어용...ㅎㅎ 맛있더라고요. 딱새우도 맛있고 된장찌개도 맛나고.

그리고 시장에서 5개 5000원에 팔길래 노각을 사왓는데요..ㅠㅠ
음.... 양념을 다햇는데... 맛이...맛이..ㅠㅠ 그냥 그래요?!

뭐가 부족한걸까요?

안시원해서 그런걸까요?ㅠㅠ 예전에 먹어본 맛이 아니어가지고...

앞으로 노각은 살려고용!!!ㅎㅎ 걍 오이가 더 맛난듯해용.

낼 복날인데~ 삼계탕이나 그런거 보양식 드실거에요???


1 2 3 4 5 6 7 8 9 10 다음